시론·단상·기사/언론기사

칠곡청년유도회 자문위원 위촉[칠곡신문]

김주완 2009. 10. 7. 16:51

칠곡청년유도회, 자문위원 위촉

2009년 10월 07일(수) 17:22 [칠곡신문]

 

학술-김주완 박사 등 2명, 사회활동-송필각 도의원


 

↑↑ 김영시 회장

 

성균관청년유도회 칠곡군지부(회장 김영시)는 지난달 학문과 사회봉사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자문위원을 위촉했다.

지난 2008년 10월 창립된 칠곡군청년유도회는 성균관유도회 칠곡군지부(회장 이현시)와 함께 유교사상과 전통문화의 계승발전에 중심축을 이루는 단체다.

창립취지는 유교의 근본 가르침에 입각, 덕성과 절조(節操)있는 행동으로 사회정의를 선도하며 공동의 선(善)을 위해 인권보호와 사회봉사에 앞장서고, 민족문화의 창조적 계승사업에 적극 동참하는데 있다.

 

↑↑ 김주완 박사

 

칠곡군청년유도회는 사람이 이 세상에서 인간답게 살아갈 수 있는 지혜인 유교의 가르침을 세상에 널리 알리는 것을 사명으로 하는 교화단체로 일반 사회봉사-친목단체와는 그 성격을 달리하고 있다.

특히 다방면의 석학들을 자문위원으로 위촉, 칠곡군청년유도회가 학문과 사회봉사적 발전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학술자문위원은 학계에서 연구와 교수활동을 왕성하게 했던 김주완(前대구한의대학교 교수) 박사와 장윤수(대구교육대학교 교수) 박사가, 사회활동 자문위원은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송필각(경북도의원·3선) 석사가 각각 맡았다.

 

↑↑ 송필각 도의원

 

이들 자문위원들은 유림정신을 고양하고 젊은 사람들이 유림-선현들의 가르침에 가까이 갈 수 있도록 칠곡청년유도회를 발전시키는데 앞장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우태주 리포터 woopo2001@hanmail.net

칠곡신문기자 newsir@naver.com
“언론사 명훈”
- Copyrights ⓒ칠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